"긴 하루 끝에 좋은 책이 기다리고 있다는 생각만으로

그날은 더 행복해진다." - 캐슬린 노리스 -

삶의 스펙트럼을 넓히는 문학의 시간

모임 소개 

여러 문학책과 소설책을 읽고 풍요로운 대화를 나누는 북살롱입니다. 다양한 삶의 이야기들을 접하고 싶은 분들, 다른 사람들의 관점과 의견은 어떤지 궁금한 분들, 문학으로 휴식과 회복의 시간을 가지길 원하는 분들께 권해드립니다. 스케줄에 따라 여러 종류의 문학책과 소설책을 접하며 풍성한 삶의 이야기로 가득한 일상을 만들어 보세요. 

  

모임 대상 

1. 다양한 문학책과 소설책을 취미로 읽을 분 

2. 사람들과 책을 이해하고 공감하고 싶은 분 

3. 문학으로 여유를 즐기고 휴식을 원하는 분

모임 강점 

현대 소설, 고전 문학, 작가 테마, 자유 도서 등 문학의 전 분야를 접하며 다양한 삶의 이야기들을 간접 체험합니다. 문학과 소설을 읽는 취미생활을 통해 사람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휴식과 회복의 시간을 보냅니다. 문학 북살롱만의 안락하고 잔잔한 분위기에서 사람들과 책에 대해 공감하며 좋은 인연 만들어 나가시기 바랍니다. 


I 현대 소설. 마음에 와닿는 현재의 이야기들 I

우리 시대의 삶들은 서로 얼마나 다를까요? 다양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접합니다. 

지정도서 예시: 내 영혼이 따뜻했던 날들, 천 개의 찬란한 태양, 예감은 틀리지 않는다, 쿠뻬씨의 행복여행, 데이비드 호크니의 인생, 해변의 카프카, 너의 심장을 쳐라, 작별하지 않는다 등 


I 고전 문학. 시대를 초월한 감동의 이야기들 I 

오래가는 이야기의 힘은 무엇일까요? 변치 않는 스테디셀러의 이야기를 접합니다.  

지정도서 예시: 그리스 로마 희곡선, 베니스의 상인, 보들레르 악의 꽃, 오만과 편견, 안나 카레니나, 카라마조프가의 형제들, 카프카의 성, 참을 수 없는 존재의 가벼움, 슬픔이여 안녕 등  


I 작가 테마. 사랑하는 작가들의 스토리텔링 I 

계속 찾게 되는 작가들이 있습니다. 그들의 매력적인 문장과 서사를 접합니다. 

지정도서 예시: 헤밍웨이, 베르나르 베르베르, 기욤 뮈소, 프랑수아즈 사강, 헤르만 헤세, 프란츠 카프카, 무라카미 하루키, 밀란 쿤데라, 주제 사라미구, 한강, 정세랑 등 


I 자유 도서. 장르 불문 이야기의 다채로움 I 

이야기는 다양한 형태로 마음의 양식을 제공합니다. 이야기의 모든 방식을 접합니다. 

지정장르 예시: 시, 희곡, 에세이, 평론, 장르소설 등 


모임 장소 

종각역 폴루이트 카페 예약석   

*모임 인원 제한으로 4명씩 그룹지어 진행됩니다.   


모임 일정

매월 첫째 셋째 일요일 오후 2시~4시반  

*격주에 책 1권, 매월 문학책 2권을 접합니다. 

  

가입신청 후 진행 과정 

결제 완료(무통장 입금은 입금 완료) 후, 다음 날 모임 참가 안내 이메일을 보내드리며, 이후 단톡방에 초대해 드립니다. 안내에 따라 모임에 참여하시면 되겠습니다.

북살롱 주소

서울 종로구 우정국로2길 41 폴루이트 카페

*모임 후 원하는 분들에 한해 애프터 시간이 있습니다.

floating-button-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