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한 책을 만났을 때는 틀림이 없다.

그것은 사랑에 빠지는 것과도 같다." - 크리스토퍼 몰리 -

생각의 즐거움, 고전 가이드

클래식 소개 

고전 독서 클래식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영국과 미국에서 철학과 문학을 접하고 현재 철학책을 집필 중인 작가의 가이드로 다양한 고전들을 읽고 많은 사람들과 생각을 나눠보시기 바랍니다. 차별화된 하부르타식 토론법으로 재미있게 진행합니다. 

 

클래식 대상 

1. 고전을 체계적으로 독서하고 싶은 분 

2. 퀄리티 높은 토론에 참여하고 싶은 분 

3. 여러 사람들과 교류해 시야를 넓힐 분 

클래식 효과

1. 유명한 고전부터 덜 알려진 고전까지 체계적으로 독서하실 수 있습니다. 

2. 책 내용과 배경 지식을 설명드리며 책을 읽지 않아도 참여 가능하십니다. 

3. 철학 작가가 작성한 토론 발제문으로 고퀄의 토론을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 

4. 애프터 시간에 미처 못다 한 얘기와 깊은 주제의 대화를 나누실 수 있습니다. 

5. 재미있게 진행되어 시간이 금방 지나가며, 사람들과 소통하며 좋은 인연 만들어 나가시기 바랍니다. 

 

클래식 일정 

매월 둘째 넷째 금요일 오후 7시반~10시 

강남역 어반레빗 카페 예약석 (강남역 도보 8분) 

*대면/비대면 동시 진행되며, 비대면 참가 방법은 단톡에서 안내드립니다. 

 

지정도서 예시  

오디세이아, 일리아스, 그리스 로마 희곡선, 아이네이스, 변신 이야기, 단테의 신곡, 데카메론, 밤의 찬가, 죄와 벌,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 이반 일리치의 죽음, 좁은 문, 카프카의 성, 멋진 신세계, 데미안, 무기여 잘 있거라, 구토, 이방인, 참을 수 없는 존재의 가벼움, 설국 (일본), 카비르의 시(중동), 백년의 고독(중남미) 등  

*격주에 책 1권, 매월 고전 2권을 접합니다. 

  

가입신청 후 진행 과정 

결제 완료(무통장 입금은 입금 완료) 후, 다음 날 참가 안내 이메일을 보내드리며, 이후 단톡방에 초대드립니다. 안내에 따라 참여하시면 되겠습니다.

주소

강남역 :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102길 21 어반레빗 예약석

floating-button-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