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always in the best company when you read." 

- Sydney Smith -

매달 영어로 읽고 말하는 리더스!

모임 소개

영어로 책을 읽으며 자기계발을 하는 영어 북클럽입니다. 매달 인문학, 소설, 자기계발 서적들 중 1권을 미리 지정해 읽고, 모임날 영문 발제문을 통해 영어로 대화합니다. 함께 영어 지식을 공유하며 편안한 분위기에서 모임이 진행됩니다. 서점에 없는 책은 ebook으로 읽을 수 있으니 책 선정에 제한이 없고, 아직 한국어로 번역되지 않은 책도 읽을 수 있습니다. 

 

모임 대상

1. 매달 영어 원서를 읽으며 자기계발 하고 싶은 분 

2. 영어 능력(speaking, reading) 향상 원하는 분 

3. 혼자라면 어려울 원서를 꾸준히 완독하고 싶은 분


모임 강점  

1. 한 달에 한 권 읽는 만큼 충분한 시간을 갖고 책을 정독하실 수 있으며, 아직 원서 읽는 것에 익숙치 않은 분들에게는 책 읽는 요령도 공유해드립니다. 모임 1주 전 영문 발제문을 공지해 드립니다.

2. 전체적인 진행은 한국어로 하며, 영문 발제문을 갖고 토론할 때에만 영어로 대화합니다. 영어로 말하는 편안한 환경을 제공해 드리므로 실수에 대한 부담감이 없습니다. 

3. 책 한 권에 대해 3시간 동안 다양한 얘기들을 나누며, 시험 영어 실력에서 벗어나 실용적인 고급 영어를 접하실 수 있습니다.  

 

모임 혜택

1. 원서를 완독하는 꾸준한 습관과 자기계발 

2. 영어로 대화하는 충분한 시간과 편안한 환경 

3. 룸비 포함, 커피 차 등 각종 음료 중 1잔 제공


모임 일정

매월 첫째 토요일 2시~5시 (총 3시간 24,000원) (마감)

강남역 굿브라더스페이스 예약석 (정원 10명)

 

모임날 스케줄

20분 책을 읽은 소감

40분 발제문을 갖고 대화

10분 휴식 및 친목 (다음 책 선정)

40분 발제문을 갖고 대화

10분 휴식 및 친목

40분 멤버들이 준비해온 질문들 생각 나눔

10분 마무리 소감


지정도서 예시

자기계발: The Factfulness, Daily Rituals, The Deep Learning Revolution 등

소설: Demian, The Great Gatsby, The Girl on the Train, Stories of Your Life, Artemis 등

인문학: Sapiens, Essays in Love, The Man Who Mistook His Wife for a Hat, Justice 등

*영어로 번역된 비영미권 책들도 읽습니다.

 

모임 룰 

매 모임 전날까지 발제문의 각 질문에 대해 최소 3문장의 답변을 영어로 작성해오시고, 다같이 얘기나눴으면 하는 질문 1개를 영문으로 단톡방에 올리시면 됩니다. 


가입신청 후 진행 과정 

결제 완료(무통장 입금은 입금 완료) 후, 2일 이내 모임 참가 안내 이메일을 보내드리며, 모임 시작 2일 전 단톡방에 초대해 드립니다. 안내에 따라 모임에 참여하시면 되겠습니다.

floating-button-img